독일
| OOOO | 뮌헨 총격 사건을 일단 종합하자면, 18세 이란계 독일인(독일에서 나고 자람)이 급우 페이스북 계정으로 광고를 올려 맥도날드 근처로 다른 십대들을 모이게 한 다음 불법적 루트로 구한것으로 보이는 권총으로 무차별 사격함. |
| OOOO | 세계는 지금 7월 22일, 독일 뮌헨의 한 쇼핑몰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0명이 죽고 21명이 다쳤다. 7월 17일, 미국 루이지애나 주 배턴루지에서 경찰관 총격 사건이 발생하여 경찰관 3명이 사망하였다. |
| OOOO | 뮌헨 총격사건 범인 - 이란, 독일 이중국적 - 우울증 병력 - 난 독일인이다/외국 놈들 죽어라 라고 했다고 - 알라 후 아크바르 했다는 말도 - 조사기관은 IS와 연관 없음으로 발표 - 사망자 9명 중 3명은 터키인, 1명은… |
| OOOO | 뮌헨 총격사건은 테러로 규정하면 다시금 독일난민 문제가 심각해지는 거고, 학교폭력의 결과로 규정하면 에어푸르트 총기난사이후 근 15년간의 교육정책실패를 뜻하는 거기 때문에 메르켈로서는 참 곤란한 일. |
| OOOO | 뮌헨 총격사건 범인 - 이란, 독일 이중국적 - 우울증 병력 - 난 독일인이다/외국 놈들 죽어라 라고 했다고 - 알라 후 아크바르 했다는 말도 - 조사기관은 IS와 연관 없음으로 발표 - 사망자 9명 중 3명은 터키인, 1명은 그리스인 |
| OOOO | 어제 뮌헨 총격 사건 이후 하루가 지나서 독일언론의 반응은 "언론은 히스테리적이었고, 경찰의 차분한 대응이 빛났다."는 평가. |
| OOOO | 아침에 일어나 밤사이 뉴스를 살펴 본다. 뮌헨 총격 사건(사건의 정의는 테러에서 다시 '총격'으로 잠정적으로 완화됨)의 범인은 세명이 아니라 한 명, 권총을 든 18세의 이란계 독일시민권자이며, 범행 후 자살했다고 밝… |
| OOOO | 아침에 일어나 밤사이 뉴스를 살펴 본다. 뮌헨 총격 사건(사건의 정의는 테러에서 다시 '총격'으로 잠정적으로 완화됨)의 범인은 세명이 아니라 한 명, 권총을 든 18세의 이란계 독일시민권자이며, 범행 후 자살했다고 밝혀졌다. |
| OOOO | 이젠 뮌헨 쇼핑센터에서 총격. 독일에서도 점점 일상으로 파고드는 공포. |
| OOOO | 뮌헨 경찰 당국은 현재 테러라는 말 대신 총격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다. 지금까지 확인된 사망자 수는 용의자를 포함해 열 명, 부상자는 스물 한 명이다. 희생자의 애도를 빈다. 독일은 곧 해가 뜬다. 무슨 말이 오갈지, 두렵… |
| OOOO | 뮌헨 총격 사건은 단독범의 소행으로 가닥이 잡히고 있다. 열 여덟살 이란계 독일인이 용의자다. 인터넷에 올라온 비디오에는 횡설수설하며 "난 독일인이다, 찍지 마라"고 말하거나 동영상을 찍은 사람을 쫓아오는 상황이 담겨 있단다. |
| OOOO | 뮌헨 경찰 당국은 현재 테러라는 말 대신 총격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다. 지금까지 확인된 사망자 수는 용의자를 포함해 열 명, 부상자는 스물 한 명이다. 희생자의 애도를 빈다. 독일은 곧 해가 뜬다. 무슨 말이 오갈지, 두렵고 슬프다. |
| OOOO | 독일 뮌헨에서 총격이라니...... |
| OOOO | 우와... 얼마 전까지 독일 뮌헨에 있다가 파리 넘어와 있는데 독일 뮌헨에서 총격사건 일어났다고 속보떴다... |
| OOOO | 우리과 남사친이 이번에 유럽여행 갔는데 도착한 날에 니스에 테러나고 이번에 독일갔더니 뮌헨에 총격사건이 났다.... 범인아니면 코난이니.....?? 쨌든 살아있다니 다행임..... |
| OOOO | 독일 뮌헨에 또 총격테러ㅠㅠㅠㅜㅠㅠ 와 진짜 뭐냐ㅜㅠㅠㅠㅠㅠ 하루가 멀다하고 테러....ㅡㅠㅠㅠ |
| OOOO | 독일 뮌헨의 쇼핑몰에서 총격이 있은 듯. 세명으로 추정한다고. 테러 가능성이 높다는 CNN 보도. |
| OOOO | 뭰헨 총격 범인 18세 독일 태생 독일 국적자인 이란계인 것으로 뮌헨 경찰이 발표. 동기는 아직 확인되지 않음. |
현재
| OOOO | 뮌헨 쇼핑몰센터에서 총격사고.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고, 용의자는 몇명인지 파악되지 않은 채 현재 도주중이라고. 외출 자제 권고 방송이 나온다.... |
| OOOO | 총격이 일어난 장소는 뮌헨 올림피아 쇼핑센터. 두시간전부터 시작됐고 현재 확인된 사망자 3명. 슈터는 한명이상이고, 현재 총격장소도 한곳이상이니 모두 집에서 나오지말고 공공장소 피해야하는 상황 t.… |
| OOOO | 뮌헨 북부 Moosach의 올림피아 백화점에서 총격이 발생하고, 그 이후에도 몇번 총성이 났다고. 현재 경찰이 작전 진행 중이다. |
| OOOO | 뮌헨. 현재 확인된 바로는 9명이 사망, 당국은 그중 아홉 번째로 발견된 시신이 이번 총격 테러와 관련 있는 자인지 확인 중. 현재 대중교통 이용할 수 없고, 경찰은 시민들에게 경보 해제 전까지 밖으로 나오지 말 것을 당… |
사망자
| OOOO | 獨 뮌헨 총격 사망자 8명으로 증가…유럽 테러공포 고조 #실시간뉴스 |
이란계
| OOOO | 뮌헨 총격은 우울증에 앓던 이란계 이민자 2세 또는 3세가 반사회적 정서를 구축하면서 백인우월주의적 극우 이념에 빠져 일으킨 범행. 참고로 백인우월주의사상에서 이란인은 아리아인 계통으로 인정되고 있음. |
| OOOO | 獨뮌헨 쇼핑몰 총기 테러로 9명 사망…이란계 18세 총격범 자살 |
| OOOO | 獨뮌헨 쇼핑몰 총기 테러로 9명 사망…이란계 18세 총격범 자살(종합4보) #뉴스 |
사건
| OOOO | 뮌헨 총격사건의 범인이 한 명이 아니며 무장한 셋이 더 있다고 한 것은 초기 목격자들이 잘못 본 것 때문인듯... |
| OOOO | 뮌헨 총격 사건 때 미처 집으로 돌아가지 못한 이들을 자기 집으로 피신시키는 일이 빈번했다고 한다. |
| OOOO | 뮌헨 총격 사건은 거의 곧장 테러 공격이란 식으로 분석이 나오더니 나오는 얘기 보면 그냥 미치광이였을 뿐인 듯; |
| OOOO | 뮌헨 총격사건은 IS하곤 관계 없다고. 그 사실이 다행인지 불행인지는 모르겠음. |
| OOOO | 어제의 잠비나이 공연지인 뮌헨 도심 한 복판에서 총격테러사건이 발생하여 도심일대가 마비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전면통제된 구간인 쇼핑센터 부근을 극심한 교통정체로 인해 뒤늦게 지나치게 되며 모든 멤버들은 마음을 쓸어내렸습니다 |
| OOOO | 왜 눈뜨자마자 뮌헨 총격사건 봤어...더잘래 |
| OOOO | 뮌헨 중앙역 근처 숙소. 방금 밖에서 발포음으로 추정되는 소리가 들렸다. 직후에 들리는 싸이렌 소리. 총격사건을 간접적으로라도 경험한 사람들은 폭죽놀이 못할 듯.. 꽤 비슷한 소리가 나네. 이 시간에 뭔 폭죽이야.. 싶었다가 싸이렌 소리 듣고 당황. |
| OOOO | 아 맞다 새벽에 뮌헨 총격사건 보고 철렁함ㅠㅜ 뭔헨이라니!! |
뉴스를
| OOOO | 뷔르츠 부르크 - 참 이쁜 도시였는데 열차에서 도끼 테러가 일어났다는 뉴스를 보고 안타까움. 뮌헨에서도 총격전이 벌어졌다고. 내가 여행 갔었던 시기가 어쩌면 다시 올 수 없는 시기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들기 시작한다. |
쇼핑센터
| OOOO | 헉... 지금 뮌헨 쇼핑센터에서 총격 일어났 습니다,,,, 아니 이게 뭔 일이야 |
| OOOO | 뮌헨의 쇼핑센터에서 총격. 범인이 세 명이었다는 이야기 나오는 중. |
| OOOO | 獨 뮌헨 쇼핑센터 총격 테러…최소 8명 사망·10명 부상(종합2보) #연예정보 |
총기
| OOOO | 어제 뮌헨 총격 뉴스 보는데 가해자는 난민이나 IS와는 관련이 없고 아무런 정치적 지향 없이 총기난사했고 따지면 과거 노르웨이 네오나치의 총기난사를 기리는 것이었다는 수사 발표가 있었다는데 베댓이 '난민 절대 받으면… |
| OOOO | 어제 뮌헨 총격 뉴스 보는데 가해자는 난민이나 IS와는 관련이 없고 아무런 정치적 지향 없이 총기난사했고 따지면 과거 노르웨이 네오나치의 총기난사를 기리는 것이었다는 수사 발표가 있었다는데 베댓이 '난민 절대 받으면 안된다'임 뭐가 문제냐 지능이냐 |
테러
| OOOO | 지금 이렇게 뮌헨 호텔방에 무사히 있을수 있다는게 얼마나 감사한지. 2차 총격테러는 우리 공연장 근처였었다던데 돌아갈때까지 제발 무사하길.. 목숨걸고 투어를 해야하다니.. 아깐 정말 너무 무서웠다 ㅠㅠ |
쇼핑몰에서
| OOOO | 뮌헨의 총격범이 페이스북 계정을 해킹해서 쇼핑몰에서 공짜 나눠준다고 썼다고 하는데... 학살범들이 일반인들보다 훨씬 더 심리전 공부에 매진. |
뮌헨 총격
| OOOO | 뮌헨 총격범은 콜럼바인 + 다문화 갈등의 결과인 듯. 주로 이민자 출신 청소년에 총격. |
| OOOO | 문고리 브라더스 없으면 박돌쇠가 이렇게 버틸 수가... 뮌헨 총격범이나 돌쇠나 비슷한 심리. |
| OOOO | 뮌헨 총격 뭡니까 어제 자는 동안 무슨 일이... |
| OOOO | 이번엔 또 뮌헨 총격이냐..요즘 세계정세 정말 왜이러니.. |
No comments:
Post a Comment